1 팁
1. 공식 (종류 4장, 총 13개씩)
// 퀴즈 3 - 카드 52 만들기 // 각 13개씩
// %13을 사용하여
for (int i = 0; i < 52; i++) {
list.add(new Card(Card.kinds[i / 13], (i % 13) + 1));
}
for (int i = 0; i < 52; i++) {
System.out.println(list.get(i).kind + "," + list.get(i).number);
}
2 복습
1.
스킵
3 이론
1. 다형성
2. AWT & 애플릿
3. 추상클래스
* 추상 클래스 만드는 이유 (쓰는 목적)
- 잊어버릴까봐
- 꼭 필요한 메소드 구현을 위해
- 반드시 제작에 필요한 것을 알려주기 위해
- 통일성 유지
- abstract는 객체 선언 안 됨
4. 인터페이스
- equals 사용 못함 (오브젝트와 같은 최고 조상이 없음)
- extends 대신 implemnets를 사용함
* 인터페이스 쓰는 이유
- 관계 없는 것을 관계 맺어줌
- 파일에 대한 종속성을 없애줌
파이터블이 부모 파이터가 자식
5. 예외처리 (try - catch)
- 파일 저장
- 프린트 출력할 때 등등..
4 실습
1. DAO 사용법 (링크 참고)
5 문제풀이
1.
6 단축키
1.
* 핵심
-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활용 방법
* 0525 실습 링크
728x90
반응형
LIST
'배운 책들 정리 > 자바 완전 정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의 정석 9,11,12 - java.lang 패키지(Stringbuffer 클래스) , 컬렉션 프레임 워크, 쓰레드 (0) | 2023.05.30 |
---|---|
자바의 정석 9 - java.lang 패키지 (String 클래스) (0) | 2023.05.30 |
자바의 정석 7-2 - 객체지향개념 2 (다형성,Arrraylist,제네릭,애너테이션) (0) | 2023.05.25 |
자바의 정석 7 - 객체지향개념 2 (상속, 오버라이딩, this, get&set) (0) | 2023.05.23 |
자바의 정석 6-3 - 객체지향개념1 (0) | 2023.05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