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팁
1. getter setter 자동생성 (중요!!)
* 이클립스
* vscode
2 복습
1.
스킵
3 이론
1. 상속
2. 오버라이딩
3. final
상수로 표현하기
4. abstract
4 실습
1. 삼각형
main
package j0522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0522_1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Circle 객체 선언
Circle c1 = new Circle(); // 원 객체 c1 생성
Point center = new Point(150, 150); // 중심점 좌표 (150, 150)
Circle c2 = new Circle(center, 50); // 중심점 (150, 150), 반지름 50인 원 객체 c2 생성
int[] x = { 1, 2, 3 }; // 정수 배열 x 선언과 초기화 [1, 2, 3]
int y = 10; // 정수 변수 y 선언과 초기화 10
Point[] p = { new Point(100, 100), new Point(140, 50), new Point(100, 100) };
// 점 객체 배열 p 선언과 초기화
// 점1: (100, 100), 점2: (140, 50), 점3: (100, 100)
Triangle t1 = new Triangle(p); // p 배열을 사용하여 삼각형 객체 t1 생성
Triangle t2 = new Triangle(p[0], p[1], p[2]); // p 배열의 첫 번째, 두 번째, 세 번째 요소를 사용하여 삼각형 객체 t2 생성
}
}
class
package j0522;
// 삼각형 - 점이 3개가 필요
public class Triangle extends Shape {
Point[] p; // 인스턴스 변수 - 삼각형을 이루는 점들을 저장하는 배열
Triangle(Point[] p) { // 점 배열을 입력받는 생성자
this.p = p; // 인스턴스 변수에 점 배열 할당
}
Triangle() {
} // 기본 생성자
Triangle(Point p1, Point p2, Point p3) { // 점 3개를 입력받는 생성자
p = new Point[] { p1, p2, p3 }; // 점 배열에 주어진 점들을 할당
}
}
과정 설명
Point[] p = { new Point(100, 100), new Point(140, 50), new Point(100, 100) };
5 문제풀이
1. 값을 입력하고 출력하시오 (get, this를 사용하여)
* main
package j0523;
public class C0523_05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12시 50분 52초를 입력하고,
// 12시를 출력하시오.
Time t = new Time(12, 50, 52);
int hour = t.getHour();
int minute = t.getMinute();
int second = t.getSecond();
System.out.println(hour + "시")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hour + "시" + minute + "분");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hour + "시" + minute + "분" + second + "초");
}
}
* time
package j0523;
public class Time {
private int hour; // 인스턴스 변수 : 객체선언 참조변수.변수
private int minute;
private int second;
Time() {
} // 기본생성자
Time(int hour, int minute, int second) { 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this.hour = hour; // this - 인스턴스 변수 가리킴
this.minute = minute;
this.second = second;
}
public int getHour() { // hour의 변수값을 읽어 오는 메소드
return hour;
}
public int getMinute() { // minute의 변수값을 읽어 오는 메소드
return minute;
}
public int getSecond() { // Second의 변수값을 읽어 오는 메소드
return second;
}
public void setHour(int hour, int minute, int second) { // hour의 변수값을 저장하는 메소드
if (hour < 0 || hour > 23) {
System.out.println("데이터 잘못 입력됨");
return;
}
this.hour = hour;
this.minute = minute;
this.second = second;
}
}
6 단축키
1. 단축키
* 핵심
- 인스턴스는 정의를 한 다음에 값을 넣을 수 있음
- int NUMBER; // NUMBER = num // 선언 방식
- getter setter 자동 생성 기능
- 해당 강의편 유투브로 꼭 보고 복습하기
* 0523 실습 링크
728x90
반응형
LIST
'배운 책들 정리 > 자바 완전 정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바의 정석 7,8 - 객체지향개념 (다형성,추상화,인터페이스), 예외 처리 (0) | 2023.05.25 |
---|---|
자바의 정석 7-2 - 객체지향개념 2 (다형성,Arrraylist,제네릭,애너테이션) (0) | 2023.05.25 |
자바의 정석 6-3 - 객체지향개념1 (0) | 2023.05.22 |
자바 완전 정복 6-2 - 객체지향개념 2 (0) | 2023.05.18 |
자바 완전 정복 6 - 객체지향개념 (0) | 2023.05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