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주인장 정처기 시험으로 수업 하루 빠짐.
대략 간단하게 정리하면 2차원 배열, 보물찾기, 성적 수정, 2차원 배열 표시 방법, 좌표 찍기 배웠음.
그 외에도 2차원 배열에서 특정 열만 값을 집어 넣는다던가,
1) 아스키 코드 활용
int no1 = input.charAt(0) - '0'; //첫째자리 4 - a:97 A:65 0:48 '3'-'0'=3
int no2 = input.charAt(1) - '0'; //둘째자리 2
2) 2차원 배열에 1차원 배열 값 넣기
// 1차원배열 값을 2차원 배열에 넣기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for (int j = 0; j < 4; j++) {
box[i][j] = num[4 * i + j];
// if (i != 4) {
// box[i][j] = 0;
// } else {
// box[i][j] = 1;
// }
}
* 아스키코드 계산법
문자 = 숫자 = 숫자
'4' - '0' = 52 - 48 = 4
3) 문자로 치환하는 이유 (0515_6번 파일)
// 1차원배열 값을 2차원 배열에 넣기 배열 5개5개
for (int i = 0; i < 5; i++) {
for (int j = 0; j < 5; j++) {
box[i][j] = "" + num[5 * i + j];
}
}
좌표를 입력 받고 X값으로 변경하기 위해서
box 값을 int가 아닌 String으로 받았음.
int형인 num을 string으로 바꾸기 위해서 앞에 문자열인 ""을 집어 넣음.
또한 box[5][5]로 선언 되어 있을 때
box[1][1]에 값을 넣고 싶다면 num[6]로 집어 넣으면 됨.
box[0][5]에 값을 넣고 싶다면 num[5]로 집어 넣으면 됨.
4) 성적 수정
case 3:
System.out.println("수정할 학생 이름을 입력하세요.");
modifyName = scan.next();
int chk = 0; // 찾을 학생이 없을 경우 0, 있으면 1
for (int i = 0; i < count; i++) {
if (name[i].equals(modifyName)) {
System.out.println("[수정과목 선택]"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"1. 국어");
System.out.println("2. 영어");
System.out.println("3. 수학");
System.out.println("수정할 과목을 선택하세요.");
input = scan.nextInt();
chk = 1; // 찾는 학생이 있을 경우 1로 변경
switch (input) 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현재 국어 점수 : " + score[i][0]);
System.out.println("변경할 점수를 입력하세요");
input = scan.nextInt();
score[i][0] = input;
System.out.println("[수정 완료 !!]");
score[i][3] = score[i][0] + score[i][1] + score[i][2]; // 합계에 대한 부분
System.out.println();
avg[i] = score[i][3] / 3.0;
break;
수정할 위치만 찍어주고 다시 변수 선언하면 됨.
chk는 찾는 학생이 없을 경우 다시 입력하라는 조건문을 만듬.
* 0515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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